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양구 화재대응 종합훈련
작성자
양구홍보
등록일
2021-04-12
조회수
397
내용

양구소방서는 지난 9일 양구읍 비봉전망타워에서 화재대응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비봉전망타워는 양구군이 관리하는 문화·집회 다중이용시설로 이번 훈련은 화재가 발생했을 때를 가정해 인명대피 및 화재진압에 초점을 맞췄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대규모 훈련으로 소방 45명, 의소대 5명, 차량 8대가 동원됐다.


강원일보 - http://www.kwnews.co.kr/nview.asp?aid=221041100034

----------------------------------------------------------------------------------

양구소방서(서장 한광모)는 지난 9일 오전 11시 양구읍 소재 비봉전망타워를 대상으로 화재대응 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비봉전망타워는 양구군청이 관리하는 문화집회시설이다. 이번 훈련은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에서의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인명 대피와 화재진압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소방서는 올해 첫 대규모 훈련으로 소방 45명ㆍ의용소방대 5명ㆍ차량 8대를 동원해 코로나19 감염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유관기관을 최소화하고 소방서 가동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으로 훈련했다.

 

주요 내용은 ▲대형 재난 시 소방서장을 단장으로 하는 긴급구조 통제단 가동 ▲굴절차량 전개 및 옥상 인명구조 ▲화재 발생 장소 각 차량 방수포 진압 ▲응급 환자의 현장 응급처치 및 이송 등이다.


한광모 서장은 “반복ㆍ숙달 훈련만이 군민의 안전을 담보할 수 있다”며 “양구의 재난 안전 중추기관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각종 현장에 임해주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소방방재신문 - https://fpn119.co.kr/155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