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공지사항
본문 시작
사랑하는 직원여러분들에게!!
사랑하는 직원여러분!!
뭐라고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 여러분들의 피로가 조금이나마 풀릴 수 있을까요?
현장에서 어느 기자가 뭐가 필요하냐고 물으니..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휴식이라 어느 직원이 말했지요? 맞습니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휴식입니다. 그런데 국민들이 우리를 편히 쉬도록 내버려 두지를 않는군요. 더구나 하늘까지도 말입니다.
직원 여러분!!
이번 천전리 산사태로 인명구조하시냐고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 저 또한 여러분들과 같이 밤새워 한사람이라도 더 안전하게 구조하기 위해 얼마나 가슴 졸여가며 무사하기만을 기도했는데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데 대하여 희생자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 여러분들에게 뭐라고 위로의 말씀을 들인 들 위로가 되겠습니까? 또한 부상당하신 분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할 뿐입니다.
직원 여러분!!
저 보다도 공직생활을 더 많이 한 직원도 있겠지만 이렇게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것은 제 공직기간 처음이자 마지막이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
여러분들도 잘 아시겠지만 우리는 언제나 시민이 부르면 달려갈 준비가 되어있지만 대형재난 발생시에는 초기에 출동하는 소방력이 부족하다보니 지휘관으로선 너무나 안타깝고 답답하고 또 한편으로 직원들의 안전이 무엇보다도 걱정되었습니다.
생명을 위협하는 그 폭우 속에 인명구조란 한마디로 최악의 상황이었습니다.
전쟁터인들 그 보다 더하겠습니까? 그러나 직원 여러분들이 현장이 바로 내 집이고 요구조자가 바로 내 가족이란 마음으로 열심히 구조해준데 대하여 서장이 아닌 시민의 한사람으로 진정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직원 여러분!!
오늘밤 또 다시 우리지역에 어떠한 재난이 발생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우리는 항상 긴장하며, 각종 대형재난에 대비하고 신속한 대응에 만전을 기하여야 하겠습니다. 한시도 마음 편히 쉬지 못하는 직원 여러분들께 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평가회의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최단시간 내 보완하여 보다 더 조직적으로 프로답게 대응하는데 한치의 오차도 없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여름휴가는 꼭 가족과 즐겁게 재충전의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직원여러분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장 조 완 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