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3.5)
작성자
대응관리
등록일
2010-03-04
조회수
650
내용

 

 도민일보

삼척 소방방재단지 창업센터 오늘 준공식

삼척시 교동소방방재산업연구단지 내에 준공된 창업보육센터에 11개 업체가 입주, 업무 활동을 시작한다.

삼척시와 강원TP방재산업사업단은 5일 오후 삼척시 교동 소방방재산업연구단지에서 창업보육센터 준공식과 창업기업 입주식을 갖는다고 4일 밝혔다.

소방방재 기업 창업활동을 돕고, 신제품 개발 등의 지원을 위해 설립된 창업보육센터는 모두 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해 5월부터 공사에 들어가 지상 3층 연면적 628㎡ 규모로 준공됐으며, 창업보육실과 저문자료실, 제품연구실, 소방설비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11개 입주 기업은 지난달 신청 업체들을 대상으로 기술성, 생산성, 사업성, 경영능력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소방방재산업연구단지에는 국가기관인 소방산업기술연구소 등 전문기관이 입주했거나 업무 협약을 체결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입주기업들은 창업활동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과 함께 신제품 개발 자문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도소방본부 ‘어린이 119안전뉴스’ 공모

도소방본부는 ‘어린이 119안전뉴스’를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어린이가 직접 기자가 돼 각종 안전사고 등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어린이 119안전뉴스는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 동안 모집하며, 대상은 도내 초·중학생이다.

출품 주제는 생활주변에서의 안전사고 예방과 경각심을 고취하는 내용이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5분 내외 영상물을 각 관할 소방서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우수작으로 선정된 초·중학생에게는 도지사 표창이 주어지며 오는 11월 개최되는 전국 어린이 119안전뉴스대회에 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