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10.08.25)
작성자
대응관리
등록일
2010-08-24
조회수
630
내용

 

[전국매일]

 

 

 

[춘천교차로]

 

[화천인터넷뉴스]

 (동정)

조완구 춘천소방서장은 25일 오전 10시 춘천소방서 대회의실에서 민원업무 담당직원 20여명을 대상으로 ‘2010 고객만족 민원업무 담당자 직무연찬회’를 실시한다.

 

춘천소방서 우수소방안전인증제 운영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으로 안전문화 확산

  

춘천소방서(서장 조완구)는 25일부터 2개월간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우수 소방안전 인증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증 대상은 다중이용시설 2급 방화관리대상으로 소방 및 방화시설이 적법하게 설치되고 자체 방화관리업무를 성실히 이행한 우수업소로,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시 큰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다중이용업소로 영업허가를 받은 지 3년 이상 지나야 한다.


이 가운데 최근 3년이내 화재사고와 소방법 위반으로 입건 및 과태료 처분, 건축·전기·가스 등의 관계법령에 대한 2회 이상  위반경력이 없고 소방·방화시설 적정설치 및 유지관리 우수한 업소에 대해선 현지 확인 및 심사를 거쳐 소방안전인증 대상으로 선정된다.

또한, 오는 11월9일 소방의 날 행사 때 인증패를 교부할 계획이며, 인증을 받게 되는 업소는 2년간 소방검사 및 영업주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며 소방안전 우수업소 홍보 등의 각종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소방안전관리 모범대상 인증제는 민간자율안전관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건물에 대한 안전 환경을 조성, 대형재난을 최소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편, 춘천소방서는 2002년부터 현재까지 9개 대상이 소방안전인증패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