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2014.1.14)
작성자
소방행정
등록일
2014-01-15
조회수
934
내용

1. 강원일보

 

 고 김남백 동해소방서장 안구 기증

과로로 순직한 고(故) 김남백 동해소방서장(54·사진)이 떠나면서 자신의 안구를 기증해 마지막까지 119 희생정신을 실천했다. 동해소방서는 김 서장이 춘천성심병원 장기이식관리센터에 자신의 안구를 기증했다고 14일 밝혔다. 김 서장은 생전에 장기기증 서약을 했으며, `사후 장기기증'의 필요성을 강조해온 고인의 뜻에 따라 안구를 기증했다.


김 서장은 지난 13일 오후 5시 44분께 동해소방서 서장실에서 의식을 잃은 채 의자에 앉아있는 것을 소방서 직원이 발견,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김 서장은 연말연시 및 대북 긴장감 고조에 따라 연일 계속된 특별경계근무로 인해 과로가 누적돼 돌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족들은 “평생 헌신과 봉사의 삶을 살아온 고인의 뜻을 따랐을 뿐”이라며 “수혜자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 MBC

 양구 남면 민박집 화재...건물 3동 태워

오늘 낮 2시 40분쯤 양구군 남면 63살 이 모 씨가 운영하는 민박집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건물 3동을 모두 태우고 1시간여 만에 꺼졌습니다.불이 나자 소방차량 6대가 출동해 진화에 나섰지만, 건물 벽면에 붙어 있는 폐타이어가 타면서 검은 연기가 분출돼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