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8. 25)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09-08-25
조회수
702
내용

 

삼척MBC

□ 소방관계법령 위반업체 적발

공사현장의 소방시설 점검자 교체 신고를 늦게한 건설업체가 소방서에 적발됐습니다.

동해소방서는 지난 6월 공사현장의 소방기술자를 교체하고도 두 달이나 지나 뒤늦게 신고를 한 모 건설업체에 소방시설 공사업법 위반으로 5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습니다.

현행 소방시설 공사업법에 따르면 건설현장에 소방시설 기술자를 반드시 배치해야 하고, 기술자가 바뀌면 2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 삼척소방서장 발령

삼척소방서장에 박병호 지방소방정이발령됐습니다.

박병호 신임 소방서장은 올해 56살에 속초 출신으로 소방 공채 1기로 입문해

전라남도 소방본부 행정과장과 경기 성남소방서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강원일보

□ 항바이러스제 8,334명분, 개인장비 1,550세트 지급

도, 신종플루 확산 및 중앙대책본부 대응방식 변경 따른 대책발표

도 신종인플루엔자대책본부(본부장:강기창행정부지사)는 24일 오전 도청 브리핑룸에서 신종플루 확산 및 중앙대책본부의 대응방식 변경에 따른 대책을 발표했다.

대책본부는 “타미플루 등 항바이러스제 8,334명분과 의료인용 개인보호장비 1,550세트, 감염예방용 마스크 1만5,600개를 시·군보건소에 배정하고 이를 치료 거점병원 31곳과 거점약국 33곳에 지급도록했다”고 밝혔다.

대책본부는 또 여름방학으로 중단했던 학교 발열 감시시스템을 재가동하고, 도내 630여개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급성 열성호흡기질환으로 학교 보건실을 방문한 학생 수와 결석자 수를 매일 보건교사가 파악해 관할 보건소에 통보하도록 조치했다.

도는 이 같은 대책을 이날 오후 4시 열린 부시장·부군수 화상회의를 통해 전달하고 시·군의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강원도민일보


□ 춘천소방서안전교육

 

 춘천소방서(서장 유용현)는 24일 오전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귀여운 어린이집 교사와 원생 46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 여성의용소방대 응급처치 경연 관계자 회의

 원주소방서(서장 조근희)는 24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원주·횡성지역 여성의용소방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여성의용소방대 응급처치경연대회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