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제목
소방기술경연대회 도 대표 선발 대비 맹훈련
작성자
홍천홍보
등록일
2024-03-11
조회수
220
내용
제37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24. 6. 3. ~ 6. 5.)에 강원특별자치도 대표로 출전할 선수를 뽑는 선발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대원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 중입니다.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소방공무원의 전문 소방기술 연마 및 팀별 조직력을 향상시키는 등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는 대회로 10개의 종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번 도 대표 선발전은 이달 14일부터 이틀간 도내 20개 기관에서 56명의 선수가 참가해 ▲구조전술(일반구조, 응용구조) ▲최강소방관 ▲생활안전구조 ▲몸짱소방관 ▲화재조사 분야에서 경쟁을 펼칠 예정으로 우수팀·선수에게 전국대회 출전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홍천소방서를 대표해 소방위 김길녕, 소방장 마재범, 소방교 이수언, 소방교 박상현, 소방사 이태경 5명의 대원이 구조전술분야에 출전하며 지난 2월부터 체계적으로 체력 및 기술을 집중 훈련하고 있습니다.
구조전술분야는 구조 대상자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구조하는 팀 전술평가로 일반구조 4단계와 응용구조 5단계로 나뉘어 평가해 순위를 부여합니다.
김숙자 홍천소방서장은 “바쁜 현장활동에도 불구하고 소방서를 대표해서 출전해 준 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며 “끝까지 부상 없이 안전에 유의하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해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첨부파일
(3.11.)소방기술경연대회 도 대표 선발 대비2.JPG
(다운로드 수: 110)
(3.11.)소방기술경연대회 도 대표 선발 대비3.JPG
(다운로드 수: 115)
(3.11.)소방기술경연대회 도 대표 선발 대비4.JPG
(다운로드 수: 112)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