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소방관련 언론보도(06.12일)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10-06-12
조회수
522
내용

 
[강원일보 11면]


[포토뉴스] 소방본부 현장지휘관 회의



도소방본부(본부장:왕재섭)는 11일 소방본부 전략상황실에서 11개 소방서 현장지휘대장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상황보고체계를 위한 현장지휘관 회의를 열었다.

 

 

[강원일보 7면]


[여론마당]무분별한 `119 구급서비스' 이용 자제해야


병원 전 응급의료체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119 구급대는 각종 사고현장 및 구급현장에 출동하여 적절한 응급처치를 수행하면서 병원까지 이송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의 제공은 비응급 환자의 무분별한 구급 서비스 이용이라는 부작용에 시달리고 있다.


구급대원이 느끼는 구급활동의 장애요인 1순위는 비응급 환자이며 119 구급대의 출동시간 지연의 가장 큰 이유 또한 비응급환자 때문이다. 비응급 환자로 인해 정작 필요한 응급환자에게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 직면하고 있다. 119 구급대에 대한 국민의 높은 요구에 부응하고 119라는 브랜드 가치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비응급 환자 문제해결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응급환자에게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응급환자에게 집중함으로써 119 구급대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개인적 편익만을 위하는 비응급 환자들의 의식개선과 비응급 환자 감소를 위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서 국민의 협조를 이끌어 내야 한다.



성대완 원주소방서 명륜119안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