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강원신문
홍천소방서, 다중이용시설등 긴급 안전점검
- 다중이용시설등 대형재난 및 인명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
2014년 06월 12일 (목) 10:15:11
홍천소방서(서장, 이종진)에서는 16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관내 대형공사장 3개소 및 요양시설등 14개소, 대형화재취약대상 5개소에 대하여 재난 및 인명사고 예방을 위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세월호 침몰(4.16)사고 이후, 최근 두 달사이에 경기 고양종합터미널 화재(5.26), 전남 장성 효사랑요양병원 화재(5.28), 경기 포천 다리신축 공사장 거푸집 붕괴사고(6.9)등 각종 재난 및 인명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홍천소방서에서는 관내 다중이용시설등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대형사고 및 인명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한다.
주요 긴급 점검사항은
▲관계인의 소방시설 작동 및 기능점검으로 자체 대응능력 및 자율관리체계 정립(부족시 지도․교육),
▲안전관리 의무 이행사항 및 초동대응시스템 점검,
▲화기취급 및 사업주의 작업 전 안전교육 실시여부 확인,
▲비상구 폐쇄․잠금행위 단속 및 피난․방화시설 훼손여부 점검,
▲공사장 착공신고 대상의 불법 하도급행위 및 설계․시공․감리의 적합여부 확인,
▲기타 소방시설 유지관리 및 작동상태, 자체점검결과 조치사항 점검등이다.
이종진 홍천소방서장은 "세월호 사고 이후, 범국가적으로 ‘안전의식’이 강조되고 있음에도, 전국적으로 각종 대형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어, 관내 다중이용시설등에 대하여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홍천군민이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안전한 홍천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hj@gwnews.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