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 인제소방서, 구조공작차량 안전기원제(프레시안)
강원 인제소방서(서장 이동학)는 20일 오후 소방서 차고 내에서 119구조대에 새로 배치된 소방차량에 대해 무사고 안전운영을 염원하는 ‘안전기원제’를 실시했다. 인제소방서에는 119구조대가 운영되고 있으며 그동안 노후된 차량을 운영하면서 구조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이날 새로 차량이 배치되면서 군민의 안전은 물론 구조대원 본인들에게도 현장출동에 있어 심리적으로 안전감을 줄 수 있게 됐다. 안전기원제에는 인제군 의용소방대를 비롯한 관내 소방가족이 참석해 차량 무사고와 구조대원들의 안전을 기원했다.
○ 인제소방서, 유치원생 공공기관 화재대피요령 교육(강원신문)
인제소방서(서장, 이동학)는 20일 오전11시, 인제읍에 위치한 ‘하늘내린 유치원(원장, 오순환)’과 함께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하늘내린 유치원은 120여명의 원생들과 20여명의 선생님들이 있는 큰 규모의 인제군 관내 공립유치원이다. 훈련에는 유치원의 모든 원생과 선생님들이 참여하였으며 소방서에서는 펌프차량과 구급차량 등이 동원되었다. 화재발생을 가정하여 유치원에서 교육을 받던 아이들은 선생님들의 지시에 따라 건물 밖으로 대피하였으며 신고를 받고 도착한 인제소방서 소방차량과 소방대원들은 건물 내 진입 후 내부에서 대피하지 못한 인원이 있는지를 검색하였고 대피인원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였다. 훈련을 총괄한 소방서 장한석 진압담당은 “유치원 아이들이 평소에도 화재대피요령 등 교육을 잘 받은 것 같이 잘 움직여 줬다”며 “앞으로도 몸에 완전히 익을 수 있도록 반복훈련을 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하늘내린 유치원 성유정 선생님은 “어제도 아이들을 대상으로 소방서로부터 소방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법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며, 평소에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방안전을 생활화하고 있는 하늘내린 유치원은 오는 6월 16일, 인제군 대표로 강원도 119소방동요경연대회에 참가하기도 한다.
○ 인제소방서·하늘내린유치원,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 실시(프레시안)
강원 인제소방서(서장 이동학)는 20일 인제읍 관내 하늘내린 유치원과 함께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하늘내린유치원은 120여 명의 원생들과 20여 명의 교사들이 근무하는 큰 규모 공립유치원이다. 소방서 펌프차량과 구급차량 등이 동원된 훈련에는 유치원 원생과 교사들이 참여했다.
화재발생을 가정해 유치원에서 교육을 받던 아이들은 교사들의 지시에 따라 건물 밖으로 대피했으며 신고를 받고 도착한 소방서 차량과 대원들은 건물 내 진입 후 내부에서 대피하지 못한 인원이 있는지 검색하고 대피인원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했다. 장한석 소방서 진압담당은 “유치원 아이들이 평소에도 화재대피요령 등 교육을 잘 받아 신속하게 대피했다”며 “앞으로도 몸에 완전히 익숙해질 수 있도록 반복 훈련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성유정 하늘내린유치원 교사는 “지난 19일 아이들을 대상으로 소방서로부터 소방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법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평소에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방안전을 생활화하고 있는 하늘내린 유치원은 다음달 16일 인제군 대표로 강원도 119소방동요경연대회에 참가한다.
○ 인제소방서,하늘내린 유치원과 합동 소방훈련(인제인터넷신문)
인제소방서(서장 이동학)는 20일 11시, 인제 하늘내린 유치원(원장 오순환)’과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하늘내린 유치원은 120여명의 원생들과 20여명의 선생님들이 있는 큰 규모의 인제군 관내 공립유치원이다. 훈련에는 유치원의 모든 원생과 선생님들이 참여하였으며 소방서에서는 펌프차량과 구급차량 등이 동원되었다. 특히 이날 훈련은 화재발생을 가정하여 유치원에서 교육을 받던 아이들은 선생님들의 지시에 따라 건물 밖으로 대피하였으며 신고를 받고 도착한 인제소방서 소방차량과 소방대원들은 건물 내 진입 후 내부에서 대피하지 못한 인원이 있는지를 검색하였고 대피인원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였다. 한편 하늘내린 유치원은 다음달 16일 인제군 대표로 강원도 119소방동요경연대회에 참가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