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 인제소방서, '6월 직무교육 및 정신건강증진교육 실시'(국제뉴스)
인제소방서는 7일 오전 9시부터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교육 및 소방차량 점검정비 방법에 대하여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먼저 이동학 서장은 직무교육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활동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소방공무원으로서 품위유지 위반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인별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정신건강증진교육은 국립춘천병원 전문가 분이 직접 소방서를 찾아 급성스트레스장애, 외상후스트레스장애, 스트레스(수면, 알코올) 관리, 분노관리, 안심크리닉에 대해서 소방공무원의 직업적 특수성과 연관 지어 강의하였다. 소방차량 관리와 운영에 대한 특별교육은 태백소방서 안효선 팀장의 강의로 실시되었으며 계절별로 소방차량의 중요점검부위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직무교육을 준비한 인제소방서 담당자는 "전국적으로 정신스트레스 때문에 어렴움을 안고 있는 소방관들의 수가 많다며 앞으로도 정신건강교육을 강화해 인제소방서를 일하고 싶은 행복한 직장으로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인제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 훈련 실시'(국제뉴스)
인제소방서는 8일 오전 11시 강원도소방본부 주관으로 불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훈련 및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사전예고 없이 강원도소방본부의 불시 출동지시에 따라 실시되었으며 일상 업무 중이던 인제소방서 직원들은 지령에 따라 일사분란하게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을 준비, 대형교통사고가 발생했다는 장소로 이동했다. 직원들은 통제단 운영에 적합한 장소를 선정, 텐트를 설치하고 각종 필요장비들을 정위치에 두고 평소 훈련해왔던 각자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했다. 인제군 인제읍 정중앙휴게소 앞 도로상에서의 대형교통사고를 가정한 오늘 훈련은 신속하고 정확한 임무수행과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속에 잘 마무리 되었으며,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 훈련을 주관한 소방본부 관계자는 "통제단원들의 일사분란한 모습을 보니 평소에 훈련이 잘 되어 있는 것 같다"고 총평하며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동학 인제소방서장은 "오늘 훈련에 만족한다며, 앞으로도 인제군 관내 재난 발생시 소방서가 주축이 되어 신속한 사고수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