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인제]인제 의용소방대원 공모(강원일보)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16-08-05
조회수
747
내용

인제소방서, 의용소방대원 모집공고(국제뉴스)

 

 

 

(인제=국제뉴스) 김정주 기자 = 인제소방서는 84일부터 지역사회 안전과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남성의용소방대원 53명과 여성의용소방대원 13명으로 총 66명을 선발하게 되며 88일부터 819일까지 응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응시 자격은 인제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 또는 사업장에 근무하는 사람으로 건강상태가 양호, 희생과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협동심이 강하며 20168월 말 기준으로 만 60세 미만인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는 인제소방서 방호구조과에서 받고 있으며 방문접수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시험으로 진행되며 최종 발표는 8월 중 소방서 홈페이지 또는 개별 통보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제소방서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을 참조하고, 관련사항은 인제소방서 방호구조과 의용소방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인제]인제 의용소방대원 공모(강원일보)

 

인제인제소방서(서장:김상철)는 지역사회 안전과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

인제소방서는 남성의용소방대원 53명과 여성의용소방대원 13명 등 모두 66명을 모집하며 8일부터 19일까지 응모서류를 접수한다. 응시 자격은 인제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 또는 사업장에 근무하는 사람으로 건강상태가 양호하며 희생과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협동심이 강한 자로 만 60세 미만인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제소방서 방호구조과 의용소방대 담당자((033)460-9411)에게 문의하면 된다.

 

인제소방서, 셀프주유소 소방검사 실시(강원신문)

 

 

 

인제=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인제소방서(서장, 김상철)는 최근 폭염으로 인한 기온상승에 따른 유증기 발생으로 주유취급소 화재위험성이 증가함에 따라 위험물안전관리자 부재 등 안전관리 취약요인을 사전제거 하고자 3일 인제군 셀프주유소에 대한 불시소방검사를 실시했다.

소방서 소방검사반은 셀프주유소의 위치·구조 및 설비 기준 적법 여부와 변경허가 위반여부, 위험물안전관리자 선임 여부 및 안전관리 업무이행실태, 위험물안전관리법상 취급기준 준수여부 등을 확인하고 화재예방에 지장을 초래할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지도 했다.

강원도내 설프주유소는 94개소이고 인제지역에는 아직까지 1개의 셀프주유소가 운영되고 있지만 전국적으로 기존 주유소가 셀프주유소로 전화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셀프주유소는 운전자의 작은 실수나 부주의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앞으로도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강원 인제 아침가리산서 등산객 4명 조난3명 하산 중(뉴스원)

 

4일 오후 754분쯤 강원 인제군 기리면 아침가리산 진동계곡 부근에서 등산객 4명이 조난을 당했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이들 중 3명이 현재 구조돼 하산 중이며 남은 1명은 아직 조난 상태다.

조난 중인 1명은 휴대전화 통신을 하기 위해 일행과 떨어져 지역을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서울에서 인제를 찾아 등산을 하던 중 날이 어두워지자 길을 잃었다.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인제소방서 구조대원, 경찰, 의용소방대원 등 27명이 수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