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제목
평창소방서, 미래 소방관 유지안 어린이의 따뜻한 격려에 감동
작성자
평창홍보
등록일
2025-02-10
조회수
28
내용
평창소방서(서장 김근태)는 지난 1월 26일 일요일 본서 청사에 견학 왔던 유지안 어린이(남, 8세)로부터 편지 및 과자류 등 격려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사람을 구하는 소방관이 꿈이라고 밝힌 유지안 어린이는 부모님과 함께 전국 소방서를 견학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현재까지 약 220곳의 전국 소방서를 견학했다고 한다.
가장 기억에 남는 소방서를 묻는 질문에는 서울 강남소방서와 강원 양구소방서, 강원 평창소방서를 꼽는 유지안 어린이는 평창소방서 견학만 세 번째이다.
평창소방서를 좋은 기억으로 간직해 준 유지안 어린이를 위해 평창119안전센터 직원들은 소방 차량, 드론과 같은 소방 장비를 안내해 주는 등 소방관 체험을 진행했고 유지안 어린이는 견학을 마치고 과자류 등 격려품과 손수 편지를 작성하여 평창소방서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달했다.
유지안 어린이와 그 부모님은 “화재진압을 위해 고생하는 소방관님들에게 항상 감사하다”라며 “바쁜 와중에 아이를 위해 많이 알려주고 보여주어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여 우리를 응원해 주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예쁘고 소중한 어린이의 마음을 받아 앞으로도 국민에게 신뢰받는 소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