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본문 시작
친애하는 800여 의용소방가족 여러분 !
희망과 포부에 가득 찬 신묘년이 이미 반년을 지나 하반기에 접어 들고 있습니다. 평소 생업을 병행하시면서도 오로지 희생과 봉사정신 하나로 지역안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김정기,최경희 연합회장님을 비롯한 22개 대장님과 800여 대원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를 드립니다.
금년 상반기를 돌이켜 보면, 전국적으로 발생한 구제역의 대재앙 속에서 혹한의 추위에도 불구하고 지역마다 방역활동 전개와 미로 산불시에는 적극적인 대처와 헌신적인 활동으로 대형 산불로의 확산을 원천봉쇄하였고, 2월 중순경에는 100년만의 폭설로 7번국도 차량고립, 원덕읍 축사붕괴, 중앙시장 구조물 붕괴 등 여러사고 현장에서 대원 여러분들이 혼신의 힘을 다해 주신 결과 단한명의 인명피해 없이 재난을 수습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각 대장님과 모든 대원님들의 성원속에서 삼척소방서가 6월 10일 동해시에서 개최되었던 제24회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종합3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6월 16일 강릉시에서 개최되었던 제11회 강원도 119동요제에서 종합4위 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금년 하반기에는 본서 청사 리모델링 공사 완공을 비롯하여, 9월경 하장 남,여 의용소방대 청사 완공과 근덕119안전센터 청사 착공 등으로 대원 여러분들이 좋은 환경에서 봉사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우리 소방관서에서는 최선을 다해 나갈 것임을 약속드리겠습니다.
하반기를 맞는 7월, 장마철 집중호우로 전국에서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금년 여름도 어느해 못지않게 장마와 폭염이 예상되고 있고, 태풍이나 국지성 호우 등 예상치 못한 각종 재난이 늘 우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어떠한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지금처럼 대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무더운 여름철 22개 대장님과 대원님들 모두 건강에 특별히 유의하시고 귀댁에 건강과 행운이 항시 충만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 7. 1.
삼척소방서장 김 상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