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제목
삼척소방서, 코로나 극복을 위한 의용소방대 자원봉사활동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20-03-20
조회수
557
내용
삼척소방서(서장 김동기)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삼척 관할의 도계여성의용소방대와 하장남·여 의용소방대의 따뜻한 손길에 대하여 전했다.
도계여성대는 3월 18일부터 도계여성대장 전순옥을 비롯한 대원 12명은 코로나19에 더 소외되는 소외 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대원이 운영하는 세탁소에서 수제 마스크 제작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금일 20일부터는 도계의용소방대 사무실에서 전직 의용소방대원의 양복점에서 빌려 온 재봉틀을 활용하여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까지 마스크 제작봉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도계여성의용소방대에서 박음질과 다림질 등으로 만들어진 필터 삽입형 면마스크는 삼척시 자원봉사센터에서 후속작업을 마친 후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또한 하장남·여의용소방대는 하장남성대장 송승호와 하장여성대장 김미자를 비롯한 남성대원 13명 여성대원 11명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다중운집장소(하장면사무소, 버스터미널, 아동센터 등)에 소독방지를 이용하여 방역활동에 힘쓰고 있다.
김동기 삼척소방서장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의용소방대장과 대원들의 따뜻한 노고에 감사드리며, 삼척소방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