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강원일보][강원도민일보][설악타임즈][뉴시스][mbc][강원신문]
속초소방서·경동대 업무 협약
▲ 속초소방서(서장 김기성)는 30일 경동대학교(총장 신동진) 총장실에서 관·학간 교육연구 및 인적·물적자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응급의료·구조 분야의 신기술에 대한 정보교류 뿐만 아니라 인재육성을 위한 현장학습 및 취업지도가 활발히 이루어질 전망이다.
[설악타임즈]
속초소방, 가을철 산악사고 안전대책 수립
속초소방서(서장 김기성)는 가을철로 접어들면서 등산객 증가에 따른 산악사고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을철 산악사고 안전대책”을 수립,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최근 3년간 통계자료를 분석한 결과 가을철에 발생하는 산악사고가 평균 38.5%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에 속초소방서는 설악산 119산악구조대 근무인원 확충, 산악지역 내 위치표지판 및 위험경보표지판을 일제 정비, 간이구조구급함을 추가설치 및 관리, 위험지역 안전시설 설치 등 설악산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올 가을 산악사고의 원천적 예방을 위한 이번 안전대책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편 대책의 일환으로 1일 오후 2시 설악산 소공원 일대에서 의용소방대와 연계하여 혈압체크 등의 건강관리와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체험장을 설치하고, 산악사고 방지와 산불예방 및 구급대원 폭행방지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벌였다.
속초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대책을 통해 설악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즐거운 산행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산악사고 예방을 위해 기상여건을 무시한 무리한 등반이나 음주상태의 산행은 절대 하지 말아달라”며 등산객들에게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