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11.11.08)
작성자
속초소방서
등록일
2011-11-09
조회수
686
내용

【속초=뉴시스】

 

속초소방 산악구조대, 4개월간 전문성 강화 훈련 

 강원 속초소방서는 급증하는 산악사고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11월부터 4개월간 산악구조대 기술역량 강화 훈련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산악구조대는 훈련 기간 설악산의 주요 등산로를 답사하며 암벽과 빙벽을 신속히 등반하는 훈련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속초소방서가 관할하는 설악산 등 주요 산에서 올 가을 단풍철에 발생한 산악사고는 141건 중 50건 이상이 발목과 무릎, 허리를 다치는 부상과 탈진인 것으로 조사됐다.

산악사고 건수 역시 단풍철인 9~10월에 집중되는 것으로 속초소방서 자제 분석 결과 나타났다.

최민철 속초소방서장은 "충분한 준비운동 없이 무리산 산행을 감행하면 사고로 이어지는만큼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두꺼운 옷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 벌 겹쳐 입어 체온을 조절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강원일보] [강원도민일보]

  속초소방서가 7일 어린이 불조심 공모 우수작품 64점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10월 한 달 동안 속초·고성·양양 등 3지역에서 어린이 불조심 그림 작품을 공모한 결과 25개교 1,023점의 작품을 접수하고 우수작품 64점을 선정해 발표했다.


우수작품은 11월 한 달 동안 속초소방서 2층 복도에 전시되며 15일부터는 관내 초등학교 등에서 불조심 우수작품에 대한 이동 전시회도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이동과 전시가 편리한 플래카드로 제작해 보다 쉽게 알아볼 수 있어 학교 근처에 전시하기 편리하고 학생들의 자부심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