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민원상담
본문 시작제목
소방대원 응대 및 피해 문제
작성자
강준석
등록일
2019-12-10
조회수
910
내용
2019년12월10일 오후 1시~2시경 소방점검으로인해 수도에서 녹물이 나오는 현상때문에 집에서 빨래를 한뒤 세탁물을 보니 녹물로 인해 오염이되어있어 확인해보니 소방서 쪽에서 소화전 점검을 했다고 하더군요 그뒤에 오후3시경 소방서에서 확인차 방문했는데 김흥석 소방장과 김부석 소방위 그리고 센터장이라시는 분과함께 방문해서 세탁물과 함께 녹물이 나오는지 확인을 하시더군요 그런데 와서 도의적인 죄송하다는 한마디없이 피해사실만 파악할뿐 사과는 안하시더라구요? 그부분에있어서 지금 뭐하시는거냐고 사과 안하시냐고 물으니 뒤에있던 김흥석 소방장이라는분이 "아 죄송합니다" 라고 하는데 그순간 이게 사과하는태도냐며 물으니 대답들을 안하시더군요 그러는와중에 이게 친절한거냐 물으니 김부석 소방위라는분께서 저희는 친절하게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는와중에 센터장이라는 분은 제가 화를내니 그제서야 죄송하다고 하면서 말씀을 하시는데 지금 제가 "이거 보상때문에 그러냐 나는 도의적으로 사과를 먼저하는게 기본 예의 아니냐" 라고 하니 그제서야 센터장이라는 분께서 죄송합니다 라고 하시면서 민원 넣을꺼다 라고 말을하니 자기가 교육 시키겠다 라며 넣지 말아달라고 하시면서 말씀하시는데 너무 어처구니가 없는상태에서 그런말까지 들으니 눈가리고 아웅아니냐 원래 이런식으로 시민 피해 사례에 대해서 이런식으로 하냐 물으니 김부석 소방위라는 분은 저희가 현장에 출동하면서 사과나 이런 대처를 하지않는다 라고 하시네요 그러면서 센터장이라는 분께서는 민원 신고 조치하겠다 라고 말을하니 어디다 신고를 해야하냐고 묻는데 자기가 교육하겠다하면서 계속해서 대답을 안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도 계속 해주지않으면서 실랑이를 하던와중 본인에게 겉치레 사과와 친절했다며 말한 김흥석 소방장과 김부석 소방위에 직급과성함이 어떻게 되시냐고 물은뒤 민원 어디다 넣어야 하냐고 하니 계속 말들을 안해주는겁니다.그래서 어디다가 신고해야하냐고 물으니 강원소방본부에 하시면된다고 하더니 거기가 맞냐고 물으니 센터장이라는 분께서 속초소방서에 민원신고 있으니 그쪽에다가 신고 처리하시면 된다라고 그때서야 말을하는겁니다.그리고선 김흥석 소방장 이라는 분 태도에대해서 불손함을 느끼고 "제대로 진심어린 사과를 받고싶다" 라고 말을하니 김흥석 소방장이라는 분께서 " 그럼 무릎이라도 꿇어드립니까?" 라며 상당히 불만 많다는 표정으로 말을하면서 "민원신고하실때 물질적피해보상,정신적 피해보상 같이 요구하세요" 라고하는데 제가 지금 돈가지고 그러는게아니라 행동에 문제가 있는거아니냐며 말하니 김부석 소방위라는분이 말을하는데 자꾸 끼어들면서 말을 자르더군요 센터장이라는분은 보고계시고 센터장이라는분한테 말하는데 자꾸 김부석 소방위라는 아랫사람이 끼어들면서 말을자르니 왜 말을자르냐고 말을 하니 자르지 않았다 사람이 말을하는데 자꾸 끼어들지 않냐 라며 본인한테 물은거 아니니까 말자르지 말라고 분명 말했는데 계속 자르고 센터장이라는 분이 직급이 제일높은거 아니냐 난 이분이랑 얘기한다고 하니까 그제서야 가만히 계시더군요 제가 입은 피해는 물론 개인사과부터 저는 다 처리 받고싶습니다 특히 김흥석 소방장에 불손한태도와 응대에 대해서 피드백을 확실시 해서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이전 글
다음 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