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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시작제목
변해야 산다!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11-03-23
조회수
608
내용
태백소방서(서장 여윤길)는 23일(수) 오전10시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T/F팀 및 각 119안전센터 구급대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향상을 위한 회의를 개최하였다.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체계 운영은 구급서비스 현행 업무수준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하도록 업무를 계량화하는 품질관리지표를 도입 월 2회 이상 주기적으로 평가를 통해 구급대원 응급처치 적절성을 향상시켜 응급환자 소생율 제고를 위함이다.
품질관리지표를 살펴보면 ▲ 구조지표(시설, 장비, 인력, 출동건수, 이송건수) ▲ 과정지표(응급환자 접근성, 응급처치 시행율, 응급처치 적절성, 의료지도 요청율, 의료지도 준수율) ▲ 결과지표(심정지 환자의 생존입원, 퇴원, 신경학적 결과) 등이다.
한편 여윤길 태백소방서장은 회의에서 “우리나라 심정지 환자 생존율이 낮고 예방가능한 외상환자 사망률은 32.6%로 일본 10.3%에 비해 아주 높은 수준이라며 적극적인 환자평가, 응급처치 시행율 및 적절성을 향상시켜 심정지환자 생존입원률 및 예방가능사망률 제고를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해 가자고”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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