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제목
[FPN119] 양구소방서, 국가소방동원령 발령에 따른 산불 대응체계 집중점검
작성자
양구
등록일
2025-03-27
조회수
27
내용
양구소방서, 국가소방동원령 발령에 따른 산불 대응체계 집중 점검
[FPN 정재우 기자] = 양구소방서(서장 용석진)는 대형 산불로 국가소방동원령이 발령됨에 따라 산불 대응체계를 집중 점검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소방당국에 다르면 현재 경남ㆍ경북 등 전국에서 산불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해 국가소방동원령이 발령된 상황이다. 특히 경북(의성군 등)의 경우 강풍이 지속돼 현장 화재진압대원들이 대응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양구소방서는 물탱크 차량을 비롯한 소방력을 의성군에 긴급 지원하고 있다. 대원들은 24시간 교대 근무를 통해 관할 지역과 의성군을 오가며 작전 수행 중이다.
의성군을 비롯한 경북은 지형이 험난하고 현장 여건이 열악한 실정이다. 하지만 대원들은 타 지역 소방서들과 협력해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하는 데 힘쓰고 있다.
관내 산불 등 재난 대응을 위해서는 ▲산림 인접지역 순찰 강화 ▲산림화재 대비 예비살수 ▲산림 인접 비상소화장비 성능 점검 및 장애요인 확인 ▲불법 소각행위 엄단 등으로 산불 발생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용석진 서장은 “전국 각지에서 투입된 소방대원들이 헌신적인 노력으로 화재진압에 매진하고 있는 만큼 조속히 진화돼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안정을 되찾길 바란다”며 “양구군 지역 산불 예방에도 총력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