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 뉴시스 ]
여윤길 영월소방서장 "안전수호 최고봉 되겠다"
뉴시스/조병수/2010.02.05 20:44
【정선=뉴시스】조병수 기자 = "호랑이의 심성처럼 용감하게 화마와 싸우고 호피처럼 질기게 이웃을 도우며 호랑이 눈처럼 날카롭게 위험지역을 관찰할 것입니다."
여윤길 강원 영월 소방서장은 5일 뉴시스와 인터뷰에서 "모든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며 "지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를 위해 밤낮으로 헌신하고 봉사해 안전수호에 최고봉이 되겠다"고 말했다.
올해 목표는?
"올해는 호랑이의 해로 정열과 정직으로 모든 일에 임하면 이루지 못할 일이 없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렇듯 영월소방서 전 직원은 올해 혼연일체가 돼 힘이 넘치는 소방활동을 전개해 지역주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지역민이 만족하는 소방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가겠습니다."
소방행정 계획은?
"소방서는 소방안전의 기틀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대상별 특수성을 감안한 소방안전대책 마련하는 한편 생활 주변의 불안전한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등 안전관리 환경조성을 위한 예방소방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 화재 등 재난현장 밀착형 대응능력 강화해 유사시 신속하고 완벽한 현장대응으로 대형화재를 근절해주민의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혼신의 힘을 다할 것입니다.
내부적으로는 소방인력의 고품질화를 위해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교육과 훈련을 강화하는 동시에 열심히 일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해 신뢰 받는 소방공직 풍토를 형성해 나가겠습니다."
지역민을 위한 방안은?
"어려운 환경 속에 생활하는 소외계층 등 서민생활 중심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소방검사제도를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서민과 영세 사업체의 부담을 완화시키는 한편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대한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무료로 보급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경기불황에 따른 서민생활과 밀접한 부분에 초점을 맞춰 더욱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하고 싶은 말은?
"앞으로도 영월소방은 가족으로 이웃으로 주민 곁에서 항상 함께 할 것이며 안전하고 편안한 지역사회를 위해 올해도 164명의 소방공무원과 1256명의 의용소방대원은 강(强)한 소방인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chobs@newsis.com
쌍용양회 영월공장 소화기 50대 소방서 기증
뉴시스/신형근/입력 2010.02.05 14:51
【영월=뉴시스】신형근 기자 = 5일 쌍용양회 공업주식회사 영월공장은 여윤길 강원 영월소방서장을 방문, 수동식 분말소화기 50개를 지역의 화재취약 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기증했다.
영월소방서는 기증받은 소화기를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산가오지 마을에 거주하는 주민과 화재취약 계층을 선정해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은 수동식 분말소화기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영월소방서)
shk@newsis.com
<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