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 강원일보 ] 21면
[동정] 영월 평창 정선 6월 10일
◇여윤길영월소방서장은 10일 오전 11시 평창 방림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50명을 초청, 소방안전교육 및 소방장비 견학 체험의 시간을 갖는다.
[평창]여름철 사고 대비 사회복지시설 23곳 점검
【평창】평창군이 오는 14일까지 여름철 안전사고를 예방키 위한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군은 이 기간 영월소방서, 가스·전기안전공사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 지역내 노인·장애인·아동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23곳을 대상으로 안점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자연재해로 인한 안전사고 및 식중독 등을 예방키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급식시설 조리원 위생상태 및 시설생활자 건강관리대책, 건축, 부대시설, 가스·전기·소방시설 등이 대상이다.
점검 결과 안전상 문제점이 적발될 경우 현장에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즉시 행정지도를 통해 처리하고 시일이 필요한 사항은 처리결과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많은 인원이 함께 생활하는 복지시설은 여름철 식중독과 전염병 등에 노출되기 쉽다”며 “철저한 검사를 통해 안전사고와 식중독 사고를 사전에 예방해 나가겠다”고 했다.
서승진기자 sjseo@kwnews.co.kr
[ 뉴시스 ]
영월서 산불…임야 0.2㏊ 태워
기사등록 일시 [2010-06-10 00:06:46]
영월=뉴시스】신형근 기자 = 9일 오후 3시30분께 강원 영월군 북면 덕상1리 인근 야산에서 불이나 소나무와 잡목 수백그루 등 임야 0.2㏊를 태우고 3시간30여분만에 진화됐다.
불이 나자 산불진화용 헬기 3대와 공무원, 소방대원, 국유림관리소 직원 등 110여명이 출동해 진화작업을 벌였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목격자를 상대로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다.
shk@newsis.com
[ 강원일보 ]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