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진소식
본문 시작제목
영월소방서, 겨울철 3대 전기제품 안전사용 당부
작성자
영월홍보
등록일
2022-12-26
조회수
297
○ 영월소방서(서장 이철상)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전기장판 등 3대 전기제품의 안전 사용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 화재 위험 3대 겨울용품은 전기히터ㆍ전기장판ㆍ전기열선이다. 추운 겨울철 보온을 위해 전기제품이 많이 사용되는데 아주 작은 부주의에도 큰 인명·재산피해를 입을 수 있다.
○ 지난 19일 의정부 한 아파트에서 전기난로로 인한 화재로 중상 1명이 발생했고, 주민 18명이 긴급대피하는가 하면 지난 18일 가평군의 한 아파트에도 난로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다. 연일 영하를 밑도는 기온에 난방용품 사용이 증가하면서 이로 인한 화재도 다수 발생하고 있다.
○ 전기히터 제품의 안전한 사용법에는 ▲안전인증 제품(KC) 확인 ▲벽으로부터 20㎝ 떨어지게 설치 ▲이불, 소파 등 가연성 물질 제거 ▲멀티탭에 전기제품 여러 개 꼽지 않기 등이 있다.
○ 전기장판은 온도조절기에 충격을 주지 말고 접거나 구겨서 사용하면 안 된다. 또 장시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동파 방지 등을 위한 전기열선은 안전인증 제품(KC)인지 확인하고 과열차단 장치와 온도조절 센서가 있는 제품을 사용한다. 또 절연 피복의 손상 여부를 확인하고 겹쳐서 설치하지 않도록 한다. 수시로 열선의 피복 상태를 확인해 주는 게 안전하다.
○ 이철상 서장은 “소중한 가족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전기용품사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꾸미기]3.은상 김용현-콘센트만 잘 뽑아도 소화기급 예방효과.jpg
(다운로드 수: 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