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양양소방서, '아파트아이' 앱 활용 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
작성자
양양
등록일
2024-07-18
조회수
69
내용

[FPN 정재우 기자] = 양양소방서(서장 김문하)는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앱) ‘아파트아이’를 활용해 ‘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을 추진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방청과 ‘아파트아이’ 앱의 협력으로 추진됐다. 입주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주민들이 아파트 내 피난시설에 대해 확인하며 가족과 함께 피난계획을 세우도록 유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 가능 기간은 내달 2일까지다. 해당 앱 사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앱을 통해 아파트 피난시설과 대피경로 파악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할 경우 ▲‘아파트아이’ 앱 설치 및 회원가입 ▲화면 우측 하단 ‘전체’ 메뉴 접속 ▲‘대피계획 수립’ 접속 ▲각 아파트 설정에 맞는 항목 선택(피난계단, 방화문 설치 유무 등 관련 정보 입력) 등 과정을 거치면 된다.

 

이번 캠페인 홍보는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소방서는 각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협력해 입주민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김문하 서장은 “아파트 화재로 인한 사망은 피난 중 연기 흡입이 주 원인이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화재 시 상황을 살피며 대피하는 대피요령을 숙지하고 평소 피난시설 위치와 사용 방법을 익히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 출처: 소방방재신문(https://fpn119.co.kr/)

관련사진(아파트 피난계획 세우기).jpg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