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강원일보>
양구 동면 119 구급지원센터 개관
양구군 동면에 119구급지원센터가 설치된다. 춘천소방서 양구119안전센터는 24일 동면 119지역대에서 농어촌 119구급지원센터 개관식을 갖고 운영을 시작한다. 동면 119구급지원센터에는 보건복지부가 지원하는 구급차량 1대와 26종의 구급장비 및 의료보조기구가 비치돼 응급환자에 대한 신속한 조치 등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춘식 양구119안전센터장은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응급의료 사각지대에 있던 주민들의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강원도민일보>
[도민 달리기대회] 춘천기상대,춘천소방서
▲ 춘천소방서
춘천소방서 직원들이 오는 26일 오전 9시 춘천 공지천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되는 ‘6·25전쟁 60주년 기념 제11회 강원도민 달리기대회’에 참가해 완주를 다짐하는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최경식
<화천인터넷뉴스>
춘천소방서 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
춘천소방서(서장 유용현)는 6.23(수) 오전 11시 본서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119시민수상구조대원, 의용소방대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 휴가철 피서객 물놀이 안전사고를 대비 현장중심의 소방업무 구현을 위한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을 개최한다.
또한 오후 1시부터는 (구)신매리 선착장에서 119시민수상구조대원 등이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시 신속· 정확한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술 역량 강화를 위한 합동수난구조훈련을 실시한다.
이 날 훈련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산간 계곡 등을 찾는 피서객 증가로 수난사고가 빈발함에 따라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제 상황을 가정하여 익수자 구조에서부터 응급처지까지 현장 실습 위주로 진행한다.
춘천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여름철 물놀이 수난사고 발생시 신속한 현장대응능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119시민수상구조대원은 오는 7.1일부터 2개월 동안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 취약지역에 고정 배치되어 수상·수중 인명구조 및 응급환자 응급처치, 현장 안전 계도 활동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