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NEWSIS 뉴시스][강원]
춘천소방서, 봄철 소방안전대책 추진
【춘천=뉴시스】김성혜 기자 = 강원 춘천소방서(서장 조완구)는 건조하고 강풍이 많은 봄철 화재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3일부터 4월30일까지 봄철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
봄철 안전대책은 해빙기 안전사고를 대비해 대형공사장 11곳과 청소년 시설 등에 대해 특별소방검사를 실시해 안전대책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할 방침이다.
또 4일 춘천시 남산면 구곡폭포 입구에서 봄철 산불과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진행해 시민을 대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봄철에는 건조한 날씨 들불 및 산불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 주의가 필요한 시기"라며 "봄철에는 작은 불씨가 대형화재로 이어지는 일이 많으니 화재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참뉴스][사람들][이사람]
홍성숙 양구 남면 여성의용소방대장
【양구=참뉴스】홍성숙(54) 양구 남면여성의용소방대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 및 각종 사고현장에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을 찾아다니며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주민들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남면여성의용소방대로 발전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홍 대장은 지난 2008년 1월 남면여성의용소방대 발대 일원으로서 현재 민족평화통일 자문위원 및 양구군 농산물 홍보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가족은 남편 권태희씨와 1남 2녀을 두고 있다. 정광섭 기자
[전국매일 인터넷신문]
[춘천소방서]봄철 소방안전대책 추진
춘천소방서(서장 조완구)는 건조하고 강풍이 많은 봄철을 맞아 화재 발생 위험성이 높아짐에 따라 사전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대형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3.3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봄철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
세부사항으로는 3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청소년시설 등 81개소를 대상으로 특별소방검사를 실시하여 안전대책을 강화하고 해빙기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대형공사장 11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관리 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또한 봄철 산불 및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다가오는 4일 오후14시 춘천시 남산면 구곡폭포 입구에서 의용소방대원 및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봄철에는 대형공사장에서의 화재 발생위험이 있으며 건조한 날씨로 인한 들불 및 산불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 주의가 필요한 시기이다”며, “봄철에는 작은 불씨가 대형화재로 이어지는 일이 많으니 화재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전했다.
[춘천소방서]양구 남면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춘천소방서(서장 조완구)는 3일 오전 11시 남면복지회관에서 양구 남면여성의용소방대장의 이?취임식에 참석하여 취임하는 홍성숙 대장에게는 임명장을 수여하고, 이임하는 김동녀 전 대장에게는 도지사 및 춘천소방서장 감사패를 전수했다
[춘천교차로][투데이뉴스]
춘천소방서, 해빙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춘천소방서(서장 조완구)는 본격적인 해빙기를 맞아 3월 한 달간에 걸쳐 신속하고 원활한 수원 확보를 위해 소방용수시설에 대한 위치파악 및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기간동안 동파 우려 등으로 방수시험이 제한됐던 소방용수시설을 일제히 점검하여 화재진압에 원활한 소방용수 공급을 위해 실시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외관상태 및 사용가능여부, 소화전의 조실상태, 주요부품 고장여부, 주변 정리 등이며, 현재 춘천 지역내의 소방용수시설은 지상식소화전 632개, 지하식소화전 147개, 저수조 4개, 급수탑 2개, 자연수리14개 등 총 786개가 설치되어있다.
또한, 소방용수시설 주변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화재발생시 아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변 5m이내 주,정차를 하지 말고 차량 등에 의한 파손이 생기지 않도록 지도, 홍보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정당한 사유없이 소방용수시설을 사용하거나 손상, 파손한 자는 소방기본법에 의해 5년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며 시민들의 주의를 당부했으며, “이번 일제점검을 통해 철저한 용수시설 관리로 유사시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취재 / 김태영 기자
[강원도민일보][7면][도민마당]
도소방본부, 간부후보생 2명 일선서 배치
도소방본부는 3일 제16기 소방간부후보생 2명을 도내 일선 소방서에 배치했다.
이번에 도가 배정받은 소방간부후보생은 이승훈(27)씨와 최재용(29)씨로 삼척소방서 남양안전센터와 철원소방서 동송안전센터에 각각 배치됐다
소방방재청이 임용하는 소방간부후보생으로 뽑혀 1년 동안 합숙교육과정을 이수한 이들은 일선 소방서 지방소방위로 임용돼 119 안전센터의 팀장으로 근무하게 된다. 박성은
[강원도민일보][새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