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강원일보]
도소방본부(본부장:오대희)는 27일 춘천소방서장에 우원기 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을 임명하는 등 도내 6개 소방서장에 대한 인사를 다음달 2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인사로 삼척소방서장에 이지만 소방본부 방호구조과장이, 태백소방서장에 김진봉 홍천소방서장이, 홍천소방서장에 이종진 소방본부 종합상황실장이 임명됐다. 횡성소방서장에는 승진한 정은철 소방본부 방호담당이, 정선소방서장에는 승진한 이병광 속초소방서 소방행정과장이 각각 임명됐다. 또 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에 박창진 정선소방서장이, 소방본부 방호구조과장에 김상철 삼척소방서장이, 소방본부 종합상황실장에 승진한 윤상기 소방본부 소방행정담당이 각각 자리를 옮겼다.
박진호기자 knu10@kwnews.co.kr
우원기(56) 춘천소방서장은 온화하고 차분한 성격으로 직원들의 신망이 두텁다는 평. 정선 출신으로 정선종합고를 졸업. 1980년 공직에 입문한 뒤 정선소방서장, 소방본부 구조구급담당, 정선소방서장, 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 등을 역임.
[미담]
춘천소방서 양구119안전센터 강경훈 센터장과 직원들은 27일 양구읍 상리 등 생활이 어려운 3가구에 춘천소방서 사랑나눔회의 성금과 쌀, 라면을 비롯한 생활필수품을 전달했다.
[도민일보]
조완구 춘천소방서장 퇴임식이 27일 춘천베어스타운호텔 봄내홀에서 오대희 강원소방본부장 및 소방관서장, 지역 기관장, 동료, 선후배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춘천/김호석
-춘천 목조주택 화재
지난 26일 오후 11시 4분쯤 춘천시 장 모(63)씨의 집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목조주택 82㎡를 모두 태우고 20여분 만에 진화됐다.
소방당국은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경위를 조사 중이다. 김호석 kimhs86@kado.net
[참뉴스]
춘천=참뉴스】강원 춘천소방서는 27일 춘천베어스타운 봄내홀에서 오대희 강원소방본부장 및 소방관서장가족, 동료, 선후배 등 지역 기관장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완구 서장의 퇴임식을 가졌다.
조완구 소방서장은 퇴임사를 통해 “지난 34년간을 소방공무원으로 재직하는 동안 수많은 기쁨과 아픔의 순간들이 있었지만 무사히 공직생활을 마감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선ㆍ후ㆍ동료의 따뜻한 격려와 신뢰ㆍ희생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소방 발전을 위해 뒤에서 열심히 돕겠다”고 말했다.
이날 퇴임한 조 서장은 1953년 춘천에서 출생해 1979년 소방에 입문, 34년 동안 소방공무원으로 재직했으며 강원소방본부 구조구급계장 및 방호계장, 화재조사계장, 춘천소방서 소방행정과장, 철원소방서장을 역임하고 춘천소방서장을 마지막으로 명예롭게 공직을 마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