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9.3)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09-09-03
조회수
937
내용

 

□ 강원도민일보(지역면-17면)


동정


이흥교 동해소방서장은 3일 오후2시 동회동 현지에서 북삼119안전센터 준공식 행사를 갖는다.



□ 강원도민일보(지역면-17면)


동해소방서 북삼119안전센터 오늘 준공



동해소방서 북삼119안전센터가 최근 새롭게 청사건물을 짓고 3일 준공식을 갖는다.


동해소방서(서장 이흥교)는 이날 오후 2시 동해 남부지역의 급증하는 소방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동해항 내에 있던 송정119안전센터를 이전 신축한 북삼119안전센터의 준공식을 개최한다.


동해시 동회동 112-1에 위치한 북삼119안전센터는 총 사업비 8억 원을 들여 연면적 552.60㎡의 지상2층 건물로 지난해 12월 착공됐다.


동해소방서 관계자는 “북삼119안전센터는 삼화지역대를 포함해 17명의 소방대과 펌프차, 물탱크차, 굴절차, 구급차를 갖추고 있다”며 “북삼동과 삼화동 일대 106.98㎢를 관할구역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 강원도민일보(1면)


강원자치봉사대상 수상자 선정

소방-심준택 등


강원도의회와 강원도민일보사가 공동 제정한 제11회 강원자치봉사대상의 부문별 수상자가 선정됐다.


강원자치봉사대상 심사위원회(위원장 한석용 전 지사)는 도내 각 기관으로부터 추천된 24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1·2차 심사위원회와 현지실사를 거쳐 일반행정 등 5개 부문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수상자는 △일반행정: 장정희 고성군 자치행정과 기능 7급 △교육행정: 임규만 북평고 행정 6급 △경찰행정: 진문규 영월경찰서 남면파출소 경위 △소방행정: 심준택 홍천소방서 지방소방교 △대민지원(軍): 허만종 36사단 헌병대 원사 등이다.


시상식은 도의회 개원 53주년 기념일인 7일 오전 11시 춘천 라데나리조트에서 최재규 도의장과 도의원, 김진선 지사 등 각급 기관 단체장, 수상자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소방행정 : 심준택(37세)

홍천소방서-지방소방교


1996년부터 13년간 소방공무원으로 근무하면서 각종 재난 구조에 적극적으로 활동했으며 특히 해박한 장비 지식을 바탕으로 강원도 소방장비기술 심의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소방행정의 질적 향상에 기여했다. 또 격무에 시달리면서도 원주시장애인복지회관 봉사위원으로 활동하며,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들의 이동목욕 봉사 등 이웃사랑을 펼쳐오고 있다. 자녀들도 함께 장애인과 독거노인을 위해 도시락 배달에 나서는 등 지역의 소외계층들을 위해 참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삼척MBC뉴스(9.2. 홈게시물 오후 3시 작성)


정선 의소대원 CPR-생명지킴이 영예


정선의용소방대 유명세씨와 정선여성의용소방대 박난실씨가 'CPR-생명지킴이'로 선정됐습니다.


강원도 소방본부는 지난 7월 30일 익사 위기의 피서객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귀중한 생명을 살린 두 사람을 'CPR-생명지킴이'로 선정하고 증서와 배지를 전달했습니다.


강원도 소방본부가 심장박동이 멈춘 응급환자를 심폐소생술로 살려내는 사람들에게 증서를 주는

'CPR-생명지킴이'는 지난해 8월 시행 이후 현재까지 13명이 선정됐습니다.



□ 삼척MBC뉴스( 9.2. 홈게시물 오후1시 작성)


추석을 앞두고 이용객이 많은 시설의 특별소방검사가 실시됩니다.


동해소방서와 삼척소방서등

각 지역소방서는 이달말까지 재래시장과 마트를 비롯해, 버스터미널과 철도역, 여객터미널 등 이용객이 많은 시설에 대한 특별소방검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중점 점검대상은 소화기와 화재경보 설비 등 소방시설 설치여부 등이며, 위반 시설은

시정조치나 과태료를 부과받게 됩니다.



강원신문(9.2자 오후 8시 작성)


홍천소방서 재해구호물품 전달


홍천소방서(서장 이성묵)에서는 주택화재로 건물과 가재도구 피해를 당한 이재민에 대하여 긴급 이재민 재해구호물품을 전달했다.


화재는 홍천군 남면 용수리 목조주택에서 2일 00시경에 발생하여 건물주 부인인 장씨가 목에 1도 화상을 당하였으며, 주택 등 92㎡와 가재도구 등 생활용품이 소실되는 피해를 입었다.


이번에 전달한 재해구호물품은 POSCO등 후원업체로부터 마련한 것으로 담요 등 18종의 간단한 긴급 생활용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홍천소방서에서는 앞으로도 화재로 피해를 입은 영세가구 등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긴급 구호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강원신문(9.2자 오후 9시 작성)


흥업여성의용소방대 종합평가 최우수



원주시소방서 흥업여성의용소방대가 2009 강원도 의용소방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의 영예를 안았다,

대장 오오석(사진)은 지난 8월 한달 동안 실시된 우수의 용소방대 선정을 위한 실사에서 현장대응능력, 인력관리 등 4개분야 14개 지표를 평가한 결과 도내 123개 여성대 가운데 가장 우수한 여성의소방대로 선정돼 포상과 함께 상금 백만원도 받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