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
언론보도(2009.10.02)
독거노인 돕기(강원일보)
철원소방서(서장:김진봉) 봉사단체인 비둘기회는 1일 동송읍 오덕리 이모(여·75)씨 등
지역 내 독거노인과 생활보호대상자 4가구에 위문금과 철원오대쌀 등을 전달했다.
지리·설악산 산악사고 최다(강원도민일보)
지리산과 설악산에서 산악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당 김유정(비례) 의원이 1일 소방방재청으로부터 제출받은 ‘각 시·도별 주요 산악사고 발생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와 올해 9월 현재 산악사고 최다 발생 지역은 지리산이 393건과 204건으로 가장 많았고, 설악산이 273건과 92건 등으로 전국 2위를 차지했다.
[원주]市 중앙고속도 남원주IC 홍보캠페인(강원도민일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원주시는 1일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에서 안전한 추석 보내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는 이날 원주소방서와 한국전기안전공사 원주·횡성지사, 안전생활실천연합 원주지회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고속도로 이용객들에게 안전수칙과 재난발생 시 대처 방법, 응급처치 상식, 재난안전 안내 전화 요령 등을 홍보하며 일회용밴드를 배포했다.
시 관계자는 “명절 분위기에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안전의식을 고취시킴으로써 안전한 명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원주 동정(강원도민일보)
◇이상현 원주시의원은 3일 오후 6시 소초면 학곡1리 녹색농촌체험관에서 열리는 추석맞이 지역사랑 노래자랑에 참석한다.
◇조근희 원주소방서장은 2일 오전 10시 원주지역 재래시장과 대형상가 일대에서 화재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안전한 추석명절 보내기 캠페인(강원도민일보)
▲ 도와 춘천시, 가스안전공사 강원지역본부, 춘천소방서 소속 직원 100여명은
1일 오전 온의동 이마트 일원에서 안전한 추석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벌였다.
삼척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모집(삼척MBC)
삼척시가 가을철 산불 예방활동을 강화하기 위해,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원 370명을
모집합니다.
삼척시는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22살이상 65살 이하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일까지 신청을 받아,심사를 거쳐산불 감시 전담 인력 300명과
진화 전담 인력 70명을 모집하기로 했습니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가운데 진화 전담인력은 오는 19일부터 12월 15일까지 배치되고
감시 전담 인력은 11월 2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 위험지역에 배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