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제목
강릉소방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열려
작성자
강릉홍보
등록일
2023-03-16
조회수
309
내용
강릉소방서(서장 심규삼)는 20일 오후 2시 강릉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라는 주제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2021년 4월 의용소방대법이 개정되면서 의용소방대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매년 3월 19일을 기념일로 지정했다.
현재 650여명의 대원이 활동하고 있는 강릉소방서 23개 의용소방대는 화재ㆍ구조ㆍ구급 및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박순환 주문진여성의용소방대장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고, 강선영 경포응급처치전문의용소방대장이 소방청장 표창을 받는 등 평소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온 23명의 모범 의용소방대원이 표창을 받는다.
심규삼 강릉소방서장은 “아무런 대가 없이 의로운 마음과 뜨거운 용기로 활동하는 의용소방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항상 안전하게 재난현장에서 활동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왕래ㆍ홍귀자 강릉소방서 남ㆍ여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계기로 우리 강릉시의 안전을 위해 노력할 일이 무엇인지 깊은 고민을 하고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산불진압1-horz.jpg
(다운로드 수: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