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고성소방서 시민안전관리협의회, 어촌계 협의회에 기초소방시설 기증
작성자
고성언론
등록일
2025-07-01
조회수
20
내용

2025-05-27 소방방재신문 발췌


강원고성소방서(서장 김진문)는 고성군 시민안전관리협의회(회장 김용권)가 지난 5월 26일 관내 어촌계 협의회 2개소에 대한 기초소방시설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고성군 시민안전관리협의회는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2015년에 자율 조직된 민간단체다. 고성군 내 기업대표와 관계기관장, 직능단체장, 소방안전관리업무 관계자 등 13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기초소방시설 기증, 각종 화재안전 캠페인, 사회 봉사 활동 등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증식에서 시민안전관리협의회는 고성군수협과 죽왕수협 2개소에 150만원 상당의 기초소방시설(소화기 등)을 전달했다.

 

기증식 이후에는 왕곡마을에서 소방서의 ‘2025년 화재없는 안전마을’ 사후관리 캠페인에도 참여했다.

 

‘화재없는 안전마을’은 소방서와 원거리에 위치한 마을이 지정된다.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되면 초기 화재 대응을 위해 소방서가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화재경보기)을 보급하고 주민 대상 명예소방관을 위촉하는 등 조치로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이후에는 노후 주택용 소방시설을 교체하는 사후관리 캠페인을 전개한다.

 

왕곡마을은 2014년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돼 10년이 경과했다. 시민안전관리협의회는 노후 주택용 소방시설 정비 활동 등을 했다.

기초소방시설 기증.jpg
왕곡마을 단체사진.jpg
첨부파일
기초소방시설 기증.jpg (다운로드 수: 9)
왕곡마을 단체사진.jpg (다운로드 수: 9)
다음 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