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홍천소방서 언론보도(강원신문 보도)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09-08-06
조회수
619
내용

 

홍천소방서, 인사발령 신고식


▲ 인사발령 신고식

홍천소방서(서장 이성묵)에서는 대회실 및 서장실에서 5일자 인사발령 신고식을 가졌다. 이번 인사발령자는 신규 8명, 전입 6명, 부서이동 1명 등 총 15명이며, 허남호 소방행정 과장은 맡은 직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홍천소방서, 소방안전교육 열어


홍천소방서(서장 이성묵)에서는는 지난 4일 오후 2시부터 대회의실에서 홍천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실시하는 “하계 119소방안전체험행사”로 소방체험을 통하여 안전사고 발생에 대하여 예방하는 방법과 대처 할 수 있는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체험을 마친 학생들 대부분은 화재가 발생장소에서 대피하는 방법과 초기화재에 소화기를 이용하여 불을 끄는 체험코너가 재미있었고, 실제로 화재가 발생한다면 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름철 벌 조심하세요"

 

▲ 홍천소방서 119구조대, 벌집 제거

모습.홍천소방서(서장 이성묵)에서는 최근 들어 하루 평균 15여건씩 벌집 제거요청 신고가 접수되고 있다. 휴가철을 맞이하여 홍천강 유원지에서야영객들 증가함에 따라 벌에 쏘이는 환자발생 및 벌집제거 출동요청건 이 급증하고 있다.이에 따라 홍천소방서에서는 벌쏘임 피해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벌로 인한 피해가 여름철과 다가오는 추석절 벌초 등, 야외활동 및 산행이 증가하는 가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피해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고 벌집을 발견하면 스스로 제거하려 하지 말고 119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