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진소식
본문 시작➤ 정선소방서(서장 조환근)는 9일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에 대하여 홍보하였다.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란 기존의 통화 방식 이외에도 문자, 영상, 앱 등을 이용하여 신고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먼저 문자를 통해서 신고하는 방법은 범죄자와 같이 있는 경우 등의 음성통화가 어려운 상황이나 전화 신호가 잡히지 않는 경우에 효과적이다. 문자로 신고하면 사진과 동영상등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는 상황을 전화로 설명하는 방법보다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을 보여줄 수 있어서 빠른 초기대응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다음으로, 119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신고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의 가장 장점은 터치만으로 119신고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빠르고 정확한 위치 추적이 가능한 것이다. 설치방법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 등에 접속하여 ‘119신고’를 검색하고 앱을 설치하면 된다. 앱에 접속하게 되면 간단한 방법으로 신고를 할 수 있어 노유자분들이 사용하시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은 영상통화를 통한 신고 방법이 있다. 필담이나 수화를 통해서 대화가 가능한 경우나 한국어가 서툰 외국인분들에게 유용한 신고방법이다. 주위 상황을 카메라를 통해 볼 수 있어 정확한 현장상황을 전달 할 수 있다.
➤ 소방서 관계자는 “모든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만든 ‘119 다매체 신고서비스’인 만큼 편한 방법으로 신고를 해주시면 신속한 출동으로 국민의 안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