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11.03.29)
작성자
속초소방서
등록일
2011-03-29
조회수
536
내용

[이시아뉴스통신]

동정

김기성 속초소방서장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양양 둔치 공설 운동장에서 열리는 2011년 민.관.군 산불예방 시범식에 참석한다. 
 

 

[이시아뉴스통신][설악타임즈]

(기고)'화재와의 전쟁' 선포


최송락 속초소방서 영랑119안전센터 소방위

글로벌화 된 지구촌에서는 크고 작은 재난과 재해가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있다.

 동남 아시아와 일본에서 발생한 해양지진 및 쓰나미, 아이슬란드 섬의 화산대폭발, 2010년 발생한 멕시코만의 최대원유 유출사고, 우리나라 서해안 태안 및 부안반도 일대의 해양 오염 사고 등이 발생하였고 부산 해운대 초고층화재, 대구 지하철화재, 중국 지린성 백화점 화재 등 자연적인 재해와 인위적인 재난, 재해가 연일 발생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지형 및 지질학적으로 다른 나라에 비해 안전한 편이나 언제까지나 안전지대일 수만은 없는 것이다.

 재해 발생시에만 잠깐 안전에 대해 호들갑을 떨다가 조금 지나면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원래의 자리로 되돌아가곤 한다. 
 소방 방재청에서는 “2010년을 화재피해저감 원년의 해”로 정하고 매년 10%씩 화재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2014년 화재피해 절반 줄이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속초소방서에서도 소방제도개선 및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장비보강 및 전술능력강화, 구급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재난유형별 소방훈련 실시와, 계절별, 지역 특성별 사고에 능동적 대처를 위해 수난사고 전문기술, 산악사고 전문기술배양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독거노인과 장애인들의 최소한 안전을 지키기 위해 무료로 단독형화재감지기와 소화기를 배부 및 설치완료 하였으며 특히 화재피해로부터 독거 노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화재보험을 가입해주고 있다.

 또한 올해 3월말부터 시행되는 다중이용업소의 비상구 피난안내도 및 피난 안내 동영상 설치를 위해 관내 업소를 대상으로 홍보 및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 

“화재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우리 속초소방서는 시민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러나 안전은 시민사회가 다같이 동참한 노력으로 얻어지는 것이다.

 일반 가정에서부터의 안전에 대한 관심과 행동 실천에서부터 시작하여 완성되는 것이다.

 재난과 재해 없는 사회를 실현하기위해 소방 기관과 함께 시민들이 하나 되어  “안전 한국”을 만들어 나가야겠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