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소개
외국소방이야기
(출처)
https://www.usfa.fema.gov/current_events/062917.html
신규 소방관 체력 단련 프로그램
(Physical Fitness Intervention for New Firefighters)
소방은 위험한 직업이다. 때문에 소방관들은 일반적인 미국 노동자들 보다 훨씬 더 많은 부상을 당하고 고통 받고 있다. 소방관 체력감소는 부상의 증가와 밀접하게 관련 있다.
부상과 그로 인한 비용을 줄이기 위해 투손 소방서(Tucson Fire Department)는 2012년부터 2013년까지 소방학교 교육기간과 시보기간 동안 시보소방관 체력단련 프로그램을 시험적으로 운영했다.
투손 소방서 체력 프로그램의 중요 요소
- 동료 피트니스 트레이너(PFTs)는 미국 운동 협의회 (American Council on Exercise)의 훈련 과정을 이수하고 인증을 받는다.
- 훈련은 소방학교 교육기간 중 주 3일동안 수행되고 근력, 심장강화, 유연성 훈련이 포함된다.
- 호스 끌기, 도끼 휘두르기 같은 긴급상황에서 수행하는 임무와 유사한 활동이 포함된다.
- 신규 소방관들은 시보기간 동안 소방서에서는 PFTs와 함께 일하고, 운동과 영양에 대한 상담은 전화나 이메일로 진행한다.
“소방서/개인의 수준에서 부상(공상)과 그에 따른 보상, 그리고 체력측정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유지 관리하는 것은 소방업무 수행에 많은 이득을 준다(스테파니 그리핀 Stephanie Griffin, 아리조나 대학교 박사).”
투손 프로그램의 효율성 평가 결과
- 생각할 점 : 소방관의 체력이 좋아지면 운동 말고 다른 이유로 다칠 가능성은 줄어든다. 하지만 1/3 가까운 공상 사고는 체력 훈련이나 운동 중에 발생한다.
- 이 체력 프로그램은 투자 대비 2.4%의 긍정적 효과를 산출했다.
- 공상의 발생빈도와 그에 대한 보상 비용은 시보소방관 체력단련 프로그램 시행에 따라 감소되었다.
- 연구자들은 체력단련의 체계와 관리법을 개선하면 운동으로 인한 부상을 막을 수 있다고 본다.
- 소방업무를 위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체력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