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소개
외국소방이야기
미래의 소방과 경찰의 차량은 이렇게 될 것입니다.
미래의 응급차량들은 어떻게 될 것인가? 응급서비스에 적용된 기술은 소방차량와 경찰차량에 완전한 혁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증강현실과 모든 종류의 기술적 발전을 가진 차량을 상상한 Javier Oquendo의 제안을 검토합니다.
미래의 소방트럭은 공기가 없는 타이어를 사용할 것입니다.
디자이너 Javier Oquendo에 따르면 미래의 완벽한 소방트럭은 공기타이어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 대안은 타이어가 펑크 나는 경우를 피할 것이고, 교체용품의 요구를 줄일 것입니다. 그리고 소방차량은 더 많은 무게를 운반할 수 있게 됩니다.
화재진압 효율성에서는 트럭들은 소방수 터보제트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소방수(水)의 도달범위를 250%까지 증가시켜줄 것이고, 소방관들의 업무를 용이하게 수행하기 위해 차량에는 특수카메라와 증강현실시스템이 장착될 것입니다. 이 장비들을 통해서 임무를 수행하게 될 장소와 화재의 특성에 대한 더욱 상세한 정보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차량에는 주민들에게 메시지를 보여주는 측면 LED 스크린이 장착될 것입니다. 예를 들면 “1km지역의 응급상황 출동.”
수륙양용 앰뷸런스 헬리콥터
응급차량이 도착할 수 없는 곳이 있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Javier Oquendo는 육지와 수상에서 도와줄 능력을 가진 헬리콥터 구조를 가진 수륙양용 앰뷸런스를 제안합니다. 응급현장지역 도착시간 또한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매우 강력한 전기모터를 장착한 헬리콥터는 음속을 넘어설 능력이 있을 것입니다. 침대와 휠체어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앰뷸런스는 뒷부분에 경사로가 있습니다.
경찰차량을 위한 더 나은 편리함과 인공지능
미래에 경찰들은 중앙에 구조물(휠)이 없는 바퀴를 가진 특별한 오토바이를 사용할 것입니다.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자시스템은 충격을 줄이고 편안함을 더욱 증강시킬 것입니다. 소방트럭과 같이 이 오토바이는 증강현실 스크린이 있으며, 우주의 오디세이 (2001년) 에서의 가장 순수한 "Hal"스타일의 인공지능시스템이 통합될 것입니다.
자료출처 https://www.tuexperto.com/2017/07/06/asi-seran-los-vehiculos-del-futuro-de-bomberos-y-polici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