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자유게시판

  • 저속한 표현, 특정인 비방, 상업적 내용, 불법선거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는 사생활 침해나 부당하게 이용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제목
읽어주세요 꼭
작성자
손문순
등록일
2009-08-30
조회수
2062
내용

이번간부승진심사와 관련해서 왜 이렇게 말들이 많은지 모르겠습니다.그이유를 나름대로살펴보니 다음과같습니다.불평불만하는 사람으로 취급하지 마시고 조직의 발전과 화합을위한글로너그럽게받아들여주시기를바랍니다1.총승진자62명 가운데 본부직원이18명입니다.언뜻보기에는 큰문제가 없는듯하지만 본부총인원이약70여명이고 11개소방서 인원이 대략2500여명인것을 감안하면 상당히확률이 높은것을 알수있습니다.특히 령계급은9명중에서6명이 본부소속이고보면 누가봐도 이해하기가 어려울수도 있지않겠습니까.2.승진하신분들중에는 센타에서 화재.구조.구급등의 출동경력이 거의 전무하다시피한 분들이 있다는겁니다 이문제는 인사기록카드만보면 알수있겠지요.이런분들이팀장.소장등현장지휘관역활을 하루아침할수있겠냐는의구심이듭니다 현장활동은 안전과생명이 담보되어야한다고봅니다.어차피 승진이 확정된것이라면 이런분들은 될수있으면 현장쪽으로는 발령내지 마시기를 간곡히부탁드립니다.혹독하게 추운 겨울밤새 관창을 잡아온분들 .새벽 구급출동에 갑자기 스쿠를 들어 허리가 삐긋한 경험이계신분들이런분들이 야전군입니다.앞으로 야전군의 사기진작 차원에서 이런분들이 고생한만큼의 댓가가주어지는방법을고려하시십요  3.위승진은법정근속기간인8년이넘거나 목전에 두신분들이 많다고들었습니다.모직원분들은약6년만에 승진을 했더군요.물론일을 잘하셨겠지만 그래도 특별한징계받은과거가 없다면 순서대로 해 주시면어떨런지요.시험승진이야 어쩔수 없겠지만요.이번승진하신분들보다 소방의 선배.인생의 선배분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고있다는 사실을명심하시고 벼가 익을수록고개를 숙인다는 속담처럼 언행에 각별히유의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4.명절에 감사를 다니시는것은 좋으나 남들은 몇일 가족과함꼐 지낼때 우리는 밤새일을하는점을 감안해서 너무 권위적인감사와 소소한것까지 지적하는 부분은 좀 고려해주십시요.직원들은 사기를 먹고삽니다5.또 자유게시판은 누구던지 남을 비방하지 않는다면 얼마던지 말그대로자유롭게 의사표현을 할수있는장이되어야합니다. 누가썼는지.어디서 썼는지.뒷조사를한다는그런말이 흐러나오는 자체가 잘못입니다.언로는 막으면 더 큰일이됩니다.잘못된것이라면 앞으로 시정하겠다는 말만 들어도 직원들의 사기는 올라갑니다.그리고 직원분들도 뒤에서만 말들을 하지마시고 자유게시판에 글을남기실분들은 남기세요 단.저속적인표현보다 지적인 표현이어야합니다 그많큼 우리소방도 발전했으니까요. 이런글 남겨 죄송하구요.소방발전을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