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칭찬합시다
- 저속한 표현, 특정인 비방, 상업적 내용, 불법선거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는 사생활 침해나 부당하게 이용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제목
강원소방본부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김선혜
등록일
2007-08-06
조회수
745
내용
은평구에 사는 김선혜라고 합니다. 어제 내린천에서 강원소방본부 여러분의 도움으로 무사하게 서울에 도착하고, 오늘은 출근했습니다. 어제 아침에는 오늘 출근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고, 어제 점심 때는 출근은 커녕 며칠을 더 있어야 할지 걱정이 많았는데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무사하게 집에 올 수 있었습니다.
119에 도움을 요청해서 헬기로 고립지역에서 벗어나는 것이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제가 그 도움을 받고 나왔습니다. 이렇게 도움을 받고 보니 119하면 ‘불을 끄는’ 곳이라는 생각에서 ‘안전을 책임지는’ 119라는 생각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번 일로 공공기관을 이용하는 일에 좀 더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119에 구조 요청을 할 때, 어렸을 때 나쁜 일을 하다 들킨 것처럼 긴장되고 걱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적극적으로 저희들 안전을 걱정하고 배려해 전원 이송시켜주신 것을 보고, 공공기관은 ‘달리 방법이 없을 때’ 이용하는 곳이 아니라 ‘항상 의논할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공공서비스가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도 우리가 필요할 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곳이 119라는 인식을 갖게한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도움을 요청한 뒤 그 결정과 집행이 신속했던 점도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강원소방본부 여러분과 차량이 있는 곳까지 안내해주셔서 저희들이 허둥대지 않고 이동할 수 있도록 끝까지 신경써주신 인제119안전센터직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