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보도자료

제목
강원소방, 119특수대응단 항공구조대 트라우마 세이버 수여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5-08-22
조회수
14
내용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승룡)22930, 횡성에 위치한 119특수대응단에서 중증 응급환자의 생명을 구한 항공구조대원 2명에게 트라우마 세이버를 수여했다.

트라우마 세이버는 중증외상환자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를 실시해 생명을 구하고, 퇴원 후 또는 증상 발생 3개월 이후에도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할 때 소방대원에게 수여되는 인증서다.

이번에 상을 받은 주인공은 119특수대응단 소속 심만섭 소방위와 김성민 소방장이다. 두 대원은 지난 315일 오전 1150분경, 춘천시 남산면 삼악산 인근에서 약 20m 절벽 아래로 추락한 요구조자 구조를 위해 출동했다.

현장은 절벽과 급경사가 겹쳐 지상 접근이 불가능했고, 헬기 역시 세심한 조종이 필요한 험준한 지형이었다. 이러한 악조건 속에서도 두 대원은 호이스트를 이용해 환자에게 접근, 상태를 신속히 평가하고 산소투여와 경추고정 등 응급처치를 실시했고, 헬기로 안전하게 이송된 환자는 원주 기독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호전돼, 현재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김승룡 소방본부장은험준한 현장에서 소중한 생명을 지켜낸 두 대원의 헌신에 깊은 감사와 자부심을 느낀다.”, “앞으로도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망을 굳건히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119특수대응단 언론보도 제공 사진(단체사진).jpeg
119특수대응단 언론보도 제공 사진(상반신).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