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보도자료
제목
강원소방, 도내 강풍특보 산불대비 영서 소방력 영동으로 이동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2-12-22
조회수
375
내용
○ 윤상기 강원도소방본부장은 22일 오전 9시를 기해 영동지역에 발효된 건조경보와 강풍주의보에 따라 영서지역 18대의 소방차량을 영동지역 6개 관서에 이동배치를 지시했다.
○ 강원 영서지역과 달리 현재 영동지역은 장기가 비가 내리지 않아 건조할 뿐만 아니라, 강풍이 예상됨에 따라 산불에 대한 위험성이 어느 때 보다 높은 실정이다.
○ 강원도소방본부는 산불발생시 골든타임 확보와 초기에 소방력 집중시키기 위해 영서지역 소방차량을 이동 배치했으며, 위험지역에 대해서는 순찰활동과 주민 계도를 통해 농산물 소각 등 위험한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고, 산불진화 호스릴 등 각종 진압장비의 점검과 대원 비상연락망을 유지하도록 했다.
○ 또한 효율적인 현장활동의 전개를 위해 해당 지역의 소방관서장 정위치 근무와 함께 현장지휘관의 신속한 상황판단으로 대응자원이 조기에 투입될 수 있도록 했다.
○ 한편, 기상청에서는 12월 22일 09시를 기해 동해안 6개 시군에 건조경보와 함께 강풍주의보를 발표했다.
○ 윤상기 본부장은“강풍과 산림화재에 대비하여 도민 모두의 각별한 주의를 바란다.”며“강원도 전역의 모든 소방관도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222 강원소방, 강풍특보에 산불대비 영서 소방력 영동으로 이동.hwp
(다운로드 수: 160)
일.JPG
(다운로드 수: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