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보도자료
제목
이일 본부장, 취임후 대형 산림화재부터 챙겨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3-02-24
조회수
281
내용
○ 이일 강원도소방본부장은 24일 14시 소방본부 전략상황실에서 봄철 대형산림화재에 대한 안전대책과 대응태세를 점검하기 위해 부임 후 처음으로 도내 소방지휘관 회의를 개최했다.
○ 이번 회의는 최근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림화재의 발생위험이 높은 시기임을 감안하여 일선 지휘관을 소집하지 않고 비대면 영상으로 진행됐고, 재난현장 최일선을 책임지고 있는 18개 시․군의 소방서장과 환동해대응단장, 특수대응단장 등이 참가했다.
○ 신임 본부장은 일선 관서의 일반현황에 대한 간단한 보고와 함께 최근 동해안을 중심으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산림화재로부터 도민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시책들을 보고 받았으며, 일선 현장의 당면한 사안들을 꼼꼼히 점검했다.
○ 특히 신임본부장은 산림화재는 대형으로 전개되기 전 초기진화가 중요하다 강조하고, ‣신속한 출동태세 확립과 지휘관의 역량 강화, ‣대응단계에 따른 현장통제단의 내실 있는 운영, ‣각 유관기관과의 협력강화, 그리고 ‣사전 예방활동 강화 등을 주문했다.
○ 이일 강원소방본부장은“강원도 부임 후 제일 먼저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것이 봄철 산림화재이다.”며,“걱정이 앞서지만 4천5백여명의 소방대원들을 믿고 담대히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