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보도자료

제목
강원소방, 여름휴가철 대비 다중이용시설 화재안전 강화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3-06-28
조회수
479
내용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여름 휴가철 대형화재를 예방하고 인명피해를 저감하기 위하여 도내 3,726개소의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화재안전관리를 강화한다.

특히, 강원본부는 여름철 우리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 휴양실내놀이숙박시설 2,438개소, 백화점과 판매시설 244개소, 공연장과 영화관 34개소 등 불특정 다수인의 집중 사용이 예상되는 2,720개소에 대해 중점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1단계로 711일까지 전체 중점관리 대상 중 5% 이내를 임의 선해 유관기관 합동으로 불시 화재안전조사를 추진하고, 소방시설 차단과 폐쇄, 피난 방화시설 차단 등 위법사항을 찾아 의법조치와 함께 잠재적 위험요인을 제거한다.

또한 2단계로 825일까지 각 소방기관 지휘관의 수시 행정지도와 카톡 등 사회관계망을 활용하여 소방관서와 취약대상 간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안전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안정을 더할 계획이다.

한편 강원본부는 7월 중 추진되는 화재안전조사와 병행 추진하고 2023년 세계산림엑스포를 대비해 해당 숙박시설에 대한 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용석진 예방안전과장은피서철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도민과 우리 지역을 찾는 피서객들이 화재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