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보도자료

제목
강원소방, 119 신고. 처리 서비스 품질 향상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4-05-20
조회수
257
내용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는 119 신고자에게 신속·정확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소방본부 최초로 119신고 이용자에 대한 만족도 조사 시스템을

   구축하여 513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소방본부에서 약 3개월간 자체적으로 노력하여 프로그램 개발 및 

   설문응답 서버를 구축하여 실시간으로 119 신고 처리 만족도를 조사한다.

 

119신고 이용자 중 소방출동서비스를 제공받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24시간 이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분석하여 119신고접수 서비스 향상에 활용하게 된다.

 

한편 최근 5년간 도내에서는 2,173,234(연 평균 434,647)

   119신고가 접수되었으며 이중 화재 68,616, 구조 193,328, 구급 592,004

   기타 사항으로는 병·의원 안내 등 1,319,286건이 포함되어있다.

 

박계형 도 소방본부 종합상황실장은 긴급한 상황에서 119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스템 구성도 관련사진.jpg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