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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는 119신고ˑ접수처리의 품질을 향상하고자
지난 4월 실시간 만족도 조사시스템을 구축하여, 상반기(4월~6월) 동안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도민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 이번 조사는 119 신고자 중 소방서비스 수혜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27,996건의 설문 발송 중 7,901건의 응답을 받아 28.2%의 응답률을 기록했다.
○ 응답자 중 긍정평가(만족 이상)는 4월 88.9%에서 5월 94.5%, 6월 95.8%로
꾸준히 상승한 반면, 부정평가(불만족 이상)는 4월 9.3%에서 5월 3.1%, 6월 1.2%로
많이 감소하여 서비스 품질 개선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 항목별 만족도는 친절도 93.8%, 신속성 93.8%, 적절성 94.0%, 전문성 92.8%로 나타났고,
연령대별 만족도는 50대와 60대에서 특히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서비스 유형별 만족도는 구조 > 구급 > 화재 > 기타 순으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 박계형 종합상황실장은 "119신고ˑ접수처리 실시간 만족도 조사시스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119 신고ˑ접수처리 품질관리와 신뢰도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시민들의 소중한 피드백을 119신고ˑ접수처리 직무교육에 적극 활용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이번 조사 결과는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의 혁신적인 접근과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이 도민에게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음을 보여주며,
앞으로도 더욱 질 높은 소방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