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질의응답
- 저속한 표현, 특정인 비방, 상업적 내용, 불법선거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는 사생활 침해나 부당하게 이용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제목
경력특채 일원화에 대해
작성자
이민지
등록일
2018-01-12
조회수
764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응급구조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저희는 적지 않은 4년이라는 시간동안 오직 현장에서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공부해왔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강원소방본부 구급특채 일원화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물론 경력의 유무가 얼마나 중요한지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 내에서의 경력과 ‘현장’에서의 경력은 매우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응급구조학과는 4년 동안 전공 및 1급 응급구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에서 현장업무에 특화된 구급차동승실습, 대량재해, 심전도, 전문심장소생술 등 병원 전 현장 단계에서 필수적인 이론 및 실습을 합니다.
저희가 응급구조학과를 전공하고 졸업하는 이유도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구급대원이 되기 위함 인데, 구급특채 일원화는 이러한 저희의 노력과 희망을 갈취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장과 관련된 임상경력이 없지만 다른 임상경력2년이 있다는 이유로, 저희와 같이 현장교육을 받은 학생들의 취업의 기회가 박탈된다면 소방 구급대원 자체가 매우 모순적인 직업이 될 것입니다.
막무가내식으로 이루어진 이번 구급특채 일원화에 대해 저희 학생들은 심히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부디 저희 학생들의 의견을 귀담아 들어주시고 재고하여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