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질의응답

  • 저속한 표현, 특정인 비방, 상업적 내용, 불법선거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는 사생활 침해나 부당하게 이용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제목
강원도소방 구급특채 일원화 반대합니다.
작성자
안지은
등록일
2018-01-13
조회수
885
내용

안녕하십니까 타시도 응급구조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구급특체 일원화를 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이는 응급구조사를 꿈꾸고 희망하는 많은 응급구조과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짓밟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응급구조과와 간호과는 배우는 포커스가 다릅니다.

3~4년간 응급구조과는 병원 전의 처치를 간호과는 병원 내의 처치를 주로 배우게 됩니다.

병원 전에서의 처치를 배운 응급구조과 학생과 병원 내에서의 처치를 배운 간호과 학생을 놓고 봤을때 같은 선상에 위치할수 없다고 봅니다

물론 병원 내의 처치도 중요하지만 병원 전 처치는 병원 내 처치를 위해 중요한 과정입니다.

그런데 구급특체 일반화를 한다면 응급구조과의 의미가 없어지며 그렇게 되면 응급구조과 학생수도 줄어들고응급구조사1급 자격증이 없는 소방인력만 늘어나게 되며 소방 또한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응급구조과와 간호과는 그 자체의 의미와 배우는것이 다르다는 것과,할 수 있는 일이 다르다는것을 알아주셨으면 하며 구급특체 일원화에 대하여 반대합니다.
강원도 소방본부 측에서는 이 논재에 대하여 생각해 봐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