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질의응답

  • 저속한 표현, 특정인 비방, 상업적 내용, 불법선거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는 사생활 침해나 부당하게 이용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제목
구급일원화 반대합니다
작성자
김은혜
등록일
2018-01-13
조회수
678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응급구조과를 졸업하여 소방공무원을 꿈꾸는 아이 입니다.

요번 2018년 소방시험 앞두고 중앙특채를 구급 일원화 된다는 것을 반대합니다.

그 이유는 

1. 간호학과랑 응급구조학과 애초부터 배우는 포커스가 다름니다. 

응급구조학과에서는 상담이나 구조 업무 및 현장 응급 처치, 환자이송, 의료기관 안에서 응급처치를 목적으로 합니다. 쉽게 얘기하여 응급상황에서 사람을 살리는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응급상황 시 처치 및 치료, 응급 장비의 활용, 응급 상황시 대처해야하는 자세 과목으로 따지면 응급 의료 장비, 전문심폐소생술, 전문 외상응급처치 등을 체계적으로 3,4년 대학교에서 여기에 포커스를 맞추고서 수업을 하고 저희(학생)들도 그 포커스이 맞춰서 공부를 합니다. 

하지만 간호학과는 사람을 살리는 포커스가 아닌 사람의 건강 증진 및 회복에 대한 목적으로 합니다. 그러니 대학 에서 배우는 것 자체가 응급상황이 아닌 증진 및 회복이 포커스를 맞추고 모자보건,  성인 간호, 아동 간호 등 이리 배웁니다.  그러니 대학 및 학생들도 여기서 포커스를 맞추고서 공부를 합니다. 

애초부터 바우는 포커스가 다른데 단지 경력이 없다는 이유 하나로 중앙특채를 없이 일원화 되는게 말이 안됩니다.

2. 응급구조학과에서는구급차 동승 실습 미리 소방에 대해 알고 꿈을 가진 학생들이 많습니다.

방학을 쪼개가며 병원 응급실 및 구급차 동승 실습을 나갑니다. 거기서 응급상황시 대처법 응급실에 대한 시스템 및 소방에 대한 시스템을 배웁니다. 아무리 2년 경력이 있다 하여도 그게 응급상황에 대처를 빨리 못한다면 그것은 구급대원, 응급구조사가 아닙니다. 구급상황시 언제 일어날지도 모르는 시간에 얼마나 빨리 대처 하느냐 이게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애초부터 응급구조사라는 분야가 있는데 지금도 열심히 일하시는 응급구조사 분들 을 무시하지 마시고 구급 일으ㅓㄴ화이 대해 재발 부디 없는걸로 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