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보도자료

제목
강원소방, 강릉 지역 가뭄해소 총력 지원.. 본부장 현장점검 및 강릉시와 급수지원체계 구축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5-08-25
조회수
21
내용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승룡)가 극심한 가뭄으로 제한급수가 시행 중인 강릉시에 소방급수차량 지원 등 소방력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김승룡 소방본부장은 25일 강릉시 제한급수 현장을 직접 찾아 가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강릉시청을 방문해 시장과 함께 가뭄 극복을 위한 급수 지원 방안을 협의했다.

소방본부는 상수도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지역에 소방급수차량을 투입해 생활용수를 신속히 공급하고, 강릉시와 협력해 체계적인 급수망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가뭄 위기 상황을 극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가뭄에 따른 건조한 기후가 지속됨에 따라 산불 등 재난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8만 리터 규모의 산불 진화용 이동식 소화수조를 강릉소방서에 배치, 일부 지역에 생활용수를 공급하는 한편 다양한 재난 상황에 즉각 대응할 계획이다.

김승룡 소방본부장은 지역 주민의 생활안정은 곧 안전의 문제라며 강릉시와 긴밀히 협력해 가뭄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원소방은 이번 현장 점검을 계기로 각 시군과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가뭄과 같은 자연재난 상황에서도 지역민의 안전한 생활을 보장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TalkMedia_i_26a3e9afa919.jpg.jpg
TalkMedia_i_d3b243f3e12d.jpg.jpg
TalkMedia_i_6eb6375c7daa.jpg.jpg
TalkMedia_i_9e2d755d11b5.jpg.jpg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