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질의응답
- 저속한 표현, 특정인 비방, 상업적 내용, 불법선거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는 사생활 침해나 부당하게 이용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제목
구급 특채 일원화 반대
작성자
황명윤
등록일
2018-01-13
조회수
689
내용
안녕하세요
구급 특채가 일원화된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응급상황시 가장 최적화된 의료 행위를 통해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4년간 훈련을 받는 유일한 과가 응급구조학과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간호학과도 사람을 살리는 학문이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응급 상황과 응급 현장이라는 특수한 상황과는 응급구조학과에 비해 다소 거리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응급 상황시 사람을 살리는 구급대원이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응급구조학과에 진학하고 있고, 현재도 열심히 각자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구급 특채를 일원화한다는 것은 응급구조학과 학생들에게는 역차별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구급 특채는 응급구조학과륵 졸업한 학생들이 응당 받아야할 혜택임이 분명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에 하나 구급 특채 일원화가 이루어진다면, 4년간 공부했던 응급구조학과 학생들의 시간과 노력, 재정은 어디서 보상받아야 할까요.. 뿐만 아니라 꿈만 바라보고 입학한 1,2학년 학생들의 한순간에 어두워진 미래는 어떻게 보상받아야 할까요,
성급한 제도 변경으로 대한민국 의료계에 큰 오점을 남기는 불행이 없기를 바랍니다.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