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보도자료
제목
119헌혈 세이버 챌린지로 선한 영향력 전파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2-04-20
조회수
351
내용
○ 강원소방본부(본부장 윤상기)는 강원소방학교 교육생을 시작으로‘119헌혈 세이버 챌린지’한다고 20일 밝혔다.
○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으로 국가 혈액수급이 심각한 위기상황에 이르자, 강원도 소방공무원 및 교육생이 혈액수급을 위해 나섰다.
○ 4월 20일 강원도소방학교 신임교육과정 제36기 교육생 130명과 교직원이‘119헌혈 세이버 챌린지’를 시작했으며, 헌혈 불가 지역 등을 제외한 16개 소방관서가 헌혈 챌린지 릴레이를 참가한다.
○‘119헌혈 세이버 챌린지’는 개인과 단체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개인 챌린지는 헌혈 후 개인 SNS를 통하여 헌혈 챌린지 참가내용을 올린 후 친구를 태그하여 헌혈 참가를 추천한다. 개인 챌린지는 소방공무원 뿐 아니라 전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 단체 챌린지는 단체 헌혈에 참여한 기관이 다음 헌혈 릴레이를 이어받을 기관을 지목한다. 지목받은 기관이 헌혈 참여의사를 밝히면, 혈액관리본부가 해당기관과 날짜를 조율한 뒤 헌혈 버스가 내방하여 소속기관의 직원들이 자발적 단체헌혈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 또한 강원소방은 도내 소방공무원 헌혈 릴레이가 종료된 이후에는 타 시·도의 소방학교 및 소방서로 해당 릴레이를 전달하여 전국으로 챌린지를 전파할 예정이다.
○ 권선욱 강원도소방학교장은“혈액수급 위기극복을 위하여 참여하게 되었다”며“소방공무원 임용후보자 교육생을 포함한 강원소방 공무원의 선한 영향력이 전국으로 널리 확산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0420 보도자료.hwp
(다운로드 수: 195)